[베리타스알파=정우식 기자] 사이버한국외대가 TESOL대학원과 25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 대강당에서 2023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828명, 석사 11명 등 총 839명이 학위를 받았다.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가족, 친지, 선후배 등 많은 이들이 참석하여 졸업생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장지호 총장과 각 학부/학과장 일동은 단상에 올라 졸업생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하며 축하와 격려를 보냈고, 졸업생들도 그동안의 스승의 가르침과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진 상장수여 순서에서는 스페인어학부 KIM LEEWONSUK 졸업생과 TESOL대학원 송미라 졸업생이 총장상을 받았으며, 뛰어난 학업성적과 성실한 학교생활로 타의 모범이 된 우수 학생들이 학장상, 학업성적우수상, 모범상,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지호 총장은 축사를 통해 또 다른 삶의 첫 장을 연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호기심을 잃지 말고 계속해서 질문하라”고 당부했다. 

학위수여식에 이어 오후 3시 대강당에서는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은 이선희 입학처장의 개식사를 시작으로 일본어학부 정지영 학생을 대표로 한 입학생 선서와 함께 정현혁 교학처장의 스승의 다짐, 장지호 총장의 입학 허가 선언 및 축사가 이어졌다. 장지호 총장은 축사에서 신/편입생들에게 대학이 제공하는 다양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해 스스로 세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를 바란다며,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지는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신/편입생들이 대학생활을 설계하고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담당 부서별로 학사 안내(교무학사팀) 콘텐츠 안내(콘텐츠개발팀) 대학생활 안내(학생지원팀)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안내했으며, 이후 제17대 총학생회장이 단상에 나와 총학생회를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입학식 후 신/편입생들은 학부/학과별로 마련된 오리엔테이션에도 참석해 소속 학부/학과 교수진, 선배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사이버한국외대가 TESOL대학원과 25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 대강당에서 2023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이버한국외대가 TESOL대학원과 25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 대강당에서 2023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