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7월까지 2주전 신청

[베리타스알파=김해찬 기자] 지스트가 고교 교사/학생과 단체를 대상으로 대학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입시 설명회, 홍보영상 시청, 캠퍼스 투어로 구성되며 총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 내외다. 견학은 10명 이상 100명 미만의 단체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지스트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견학은 5월부터 8월 중 평일 진행되며 수시 전형기간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 후 약 2주후 견학이 이뤄지며 희망 일시를 2순위까지 정하면 담당자와 협의 후 최종 일정을 확정한다. 방문시설은 고등광 기술연구소, 차세대에너지연구소 홍보관, 중앙도서관, 제2학생회관, 기숙사 등이다. 

지스트의 2023정시 최종경쟁률은 123.8대1로 집계됐다. /사진=지스트 제공<br>
지스트가 고교 교사/학생과 단체를 대상으로 대학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지스트 제공

지스트는 2023정시에서 123.8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0명 모집에 1238명의 지원자가 몰린 결과다. 지난해엔 20명을 모집, 1646명이 지원해 82.3대1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었다. 올해 지원자는 전년대비 408명 줄었지만 모집인원이 절반으로 축소되면서 다시 한 번 경쟁률이 대폭 상승했다. 지스트는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과학기술원으로 수시 6회지원 제한은 물론 정시 모집군 제한에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KAIST DGIST와 함께 수험생들에겐 ‘추가지원카드’로 여겨지는 대학이다. 이중등록 금지규정 적용도 받지 않아 타 대학 수시합격자도 지스트대학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