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은 3일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 미디어홀에서 2022학년도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 행사는 국제언어교육원 김명신 행정실장, 전순일 팀장, 한국어 강사/한국어 연수생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에는 방글라데시, 몽골, 우즈베키스탄, 중국, 베트남, 미얀마, 스페인 등에서 온 연수생 100여 명 가운데 평균성적과 출석률, TOPIK 등 대학 기준을 충족한 31명이 영예롭게 수료했다. 2022 가을/겨울학기 성적 평균 각 반 1위 학생 6명에게 성적우수상을, 학기 기간 중 출석률 100% 학생 5명에게 출석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밖에도 TOPIK장려상, 모범상, 봉사상, 성실상을 각각 수여했다.

국제언어교육원장 김명신 행정실장은 "공주대에서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좋은 이미지를 갖고 수료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연수생들이 공주대에서 배운 많은 교육과 경험 등을 토대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은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학생과 교직원, 지역 시민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통해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세계인과 언어문화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다하고 있다.

3일 공주대 국제언어교육원은 세종한민족교육문화센터 미디어홀에서 2022학년도 겨울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공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