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과학자와 함께 기후 위기 현실 이해/극복 방법 모색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경희사이버대는 기후 변화를 다룬 조천호 기후변화 특임교수의 강연 영상 10편을 유튜브 채널과 대학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조천호 교수는 제1대 국립기상과학원장을 지낸 대표적인 대기과학자로 기후변화와 지구환경에 대한 과학적 탐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으로 이끄는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미래문명원이 기획/제작한 이번 강연은 경희학원 창학 정신 계승/평화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조천호 교수는 강연을 통해 지구의 미래와 인류의 생존을 위해 기후변화를 진단하고 다가오는 기후 위기 시대의 대응책 마련에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요구한다.총 10강으로 진행되는 강연은 ▲기후변화와 문명 ▲인류세와 지구위험한계 ▲통제불가능한 기후변화 ▲회복불가능한 기후변화 ▲기후위험 ▲물과 식량의 위기 ▲기후 위기 대응: 저감 ▲기후 위기와 불평등 ▲기후 위기 대응: 적응 ▲담대한 전환 등으로 구성됐다.

조교수는 영상에서 "기후 위기는 당장 우리 눈앞에 보이는 위험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의 지성에 의한 인식을 통해 이해해야한다”며 "기후 위기 대응은 인류사에 있어 큰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여기에 우리가 함께 마음을 모아야 할 때”임을 강조했다. 해당 강연은 경희사이버대 홈페이지 열린특강과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기후 변화를 다룬 조천호 기후변화 특임교수의 강연 영상 10편을 유튜브 채널과 대학 홈페이지에 공개한다./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