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학교법인 원광학원은 27일 이사회에서 김윤철 원광대 약학대학 교수를 원광디지털대 제7대 총장으로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는 웰빙건강학부, 한국문화학부, 실용복지학부의 3개 학부에 17개 학과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를 두고 있다. 국내의 사이버대학 가운데 학과의 특성화와 전국 7개 지역에 오프라인 캠퍼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겸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윤철 신임총장은 원광대 약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 약학석사를 거쳐 일본 규슈대학에서 식물약품화학전공으로 약학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버지니아 공과대(Virginia Tech) 화학부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김 신임총장은 1996년 원광대 전임교수를 시작으로 원광대 약학대학장, 산학협력단장, 교학부총장을 역임했으며 대외적으로는 천연약물연구회 회장, 중앙약사 심의위원, 한국생약학회 부회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심의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 선임총장은 "과학과 도학을 겸비한 행복을 창조하는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 다양한 문화역량을 함양하도록 원광디지털대를 운영하여 글로벌 사이버 대학의 선도역할을 맡겠다”고 강조했다. 

원광디지털대 김윤철 제7대 총장./사진=원광디지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