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꽃 도서관서 3일간 'AI/코딩 놀이터!' 프로그램 진행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광주시 광산구청 이야기꽃 도서관에서 '2023 겨울방학 AI/SW 코딩캠프'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2021년 광산구청 산하 이야기꽃 도서관과 상호협력체계 확립과 미래핵심역량 신장을 위해 'AI/SW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양 기관은 관내 초, 중 학생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AI/SW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AI/SW 가치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야기꽃 도서관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은 SW중심대학사업단 조영주 담당교수와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김준현 학생강사가 함께 사흘간 진행했으며 레고 블럭을 활용, 스마트 세상을 이해하고, 직접 스마트 시티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조영주 담당교수는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을 함께 고민하며 해결할 수 있어 매우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며 "패스트 교육 패러다임의 빠른 전환에 따라 광주/전남 학생들이 AI/SW 교육분야에서 소외되는 일 없이 우리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마트도시가 무엇인지 알게 됐고, 또 내가 직접 도시를 만들고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을 즐기는 바람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캠프에 참여했다”, "자율주행이 무엇인지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었고 자율주행 로봇코딩과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쉽게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학교에서 배우고 싶었지만 배우지 못했던 자율주행과 스마트시티 공간을 만들고 게임하고 미션을 해결하는게 제일 재미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덕주 이야기꽃 도서관 관장은 "우리지역 초/중 학생들에게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인공지능분야 AI시대 교육이 어떻게 진행돼야 하는지 학생 각자의 능력과 소질에 맞게 1:1 맞춤형 AI/SW 교육을 진행하여 주신 호남 최초 SW중심대학인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조영주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계속해서 이야기꽃 도서관과 AI/SW교육분야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광주시 광산구청 이야기꽃 도서관에서 '2023 겨울방학 AI/SW 코딩캠프'를 마무리했다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광주시 광산구청 이야기꽃 도서관에서 '2023 겨울방학 AI/SW 코딩캠프'를 마무리했다./사진=조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