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하고 싶은 학과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었어요”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전북대(총장 이남호)가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실시하는 학과탐방 및 입시설명회가 전북지역 133개 고교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 1만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학과탐방 및 입시설명회에는 전북대 입학본부와 14개 단과대학, 90여 개 학과(부)가 참여한 가운데 3일 동안 1만5000여 명의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중고교-대학 간의 유기적 연계를 강화하고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전북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진로 선택에 고민하는 지역의 중고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과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자기 주도적인 진로탐색 및 학과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 전북대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실시하는 학과탐방 및 입시설명회가 전북지역 133개 고교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 1만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사진=전북대 제공

전북대는 행사 기간 동안 학과별로 중·고교생 및 교사·학부모들에게 학과소개를 하는 등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입시상담과 학교투어, 대학 교직원(교수 및 입시담당관)과 고교 교사 간 정보교류 및 토론 등 다양한 정보제공의 자리를 마련했다.   

최영준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이 참여해 학과탐방 및 입시설명회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도내 중·고교 학생들이 우리대학을 좀 더 가까이서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주기적으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