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면접 통해 합격자 선발

[베리타스알파=함지현 기자] 김천고가 전국 고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년도 전편입학생을 선발한다.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 정원외전형을 통해 전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수는 명시되지 않았으나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은 1, 2학년 각각 ‘0명’으로 표기된 것으로 보아 한 자리 수를 선발한 것으로 보인다. 김천혁신도시 이주 공공기관의 임직원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정원외전형은 1, 2학년 모두 ‘00명’씩 선발한다.

전편입 원서접수는 7월1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할 시, 7월20일 오후5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면접대상자는 7월21일에 개별 통지되며, 면접은 7월22일에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7월24일에 통보될 예정이다.

▲ 김천고가 전국 고1~2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 2학기 전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7월20일까지며, 서류 전형과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모든 전편입 지원자들이 공통적으로 내야 하는 서류는 지원서, 자소서, 학생부와 전국학력평가(6월) 성적표이다. 그외 사회통합전형은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 학부모 확인서, 학교장 추천서(차차상위계층과 생계곤란자만 해당) 및 지원유형별 증빙서류를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정원외전형인 김천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재직자 자녀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김천시가 주소로 나와있는 주민등록등본과 보호자의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 특례입학의 경우, 특례입학 신청서와 외국학교 전학년 성적증명서, 국내 최종학교 재학(졸업) 증명서, 출입국 사실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외국 체류기간 및 거주확인서 등을 추가로 내야 한다.

김천고 전편입 선발은 서류와 면접을 통해 진행된다. 이 중 면접 평가의 기반이 되는 자소서는 자기주도학습 영역 1000자와 인성영역 500자, 총 1500자를 써야 한다. 학생 본인의 인적사항이나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유추할 수 있는 내용, 영어 등 각종 인증시험 점수, 교내외 각종 대회 입상실적 등을 기재할 경우 ‘0점’ 처리되니 유의해야 한다. 자소서는 본교 홈페이지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자소서를 입력 및 출력해 서명한 후 다른 서류와 함께 일괄제출하면 된다.      

김천고 2015 전편입 일정
구분 일정 장소 비고
1단계 원서 접수 7/13(월)~7/20(월) 본교 홈페이지 -
서류 제출 ~7/20(월) 오후5시 본교 교무부 우편 및 방문
제출
1단계 합격자
발표
7/21(화) - 개별 통보
2단계 면접 7/22(수) 오후2시 본교 -
최종 합격자
 발표
7/24(금) 본교 홈페이지 -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