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입학 상담 제공/럭키드로우 경품 행사도 진행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17일 사이버대 입학을 준비하는 예비 지원자/입학 관심자를 대상으로 대면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당일 오후 1시30분부터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리는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대학교 소개, 모집 학부/학과와 전공,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 지원 절차, 장학 혜택 등 사이버한국외대 입학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더불어 전형 선택 조언,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안내 등 입학설명회에서만 들을 수 있는 정보와 Q&A 세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행사답게 개인별 맞춤 입학 상담 서비스와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날 오후 6시까지 사이버관 로비에 마련된 특별 부스에서는 상담 희망자에게 현 사이버외대 재학생과 만나 입학 지원에서부터 교육과정 이수에 이르는 '사이버외대 학업 코칭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 부스에서는 또한 사이버한국외대 SNS에 댓글 등을 남기면 럭키드로우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사이버외대 입학과 학교 생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설명회와 상담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석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대 이선희 입학처장은 "이번 대면 입학설명회를 통해 예비 입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귀한 걸음을 해주신 만큼 많은 도움을 받아가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인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년 1월11일까지 2023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이나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로 학생을 선발한다. 모집 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이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2-2173-2580)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17일 사이버한국외대는 사이버대 입학을 준비하는 예비 지원자/입학 관심자를 대상으로 대면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