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강수민 기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가 내달 23일까지 청소년이 생각하는 세계시민의 모습을 표현한 영상창작물을 공모한다.
 
스마트폰을 포함한 디지털기기의 대중화에 따라 개인 창작 영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에 세계시민의 모습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과 시각에 대한 창의적 표현의 발굴과 공유를 위해 세계시민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세계시민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권, 공존, 문화, 책임, 교류, 평화, 환경, 평등, 나눔, 이해, 사랑, 화해 등의 다양한 키워드 소재를 이용, 언어 및 문화적 배경을 뛰어 넘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세계시민의 모습을 담고자 기획되었다.
 
세계시민에 대한 다양한 모습이 표현된 영상들을 모아 공유함으로써 세계시민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작품형식은 순수창작 사진슬라이드, 다큐, 광고, 캠페인, 단편영화, 단편드라마, 콩트,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스마트폰 영상부터 카메라 영상의 제작 동영상이며, 만9세∼24세 이하 청소년이면 개인 혹은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8월23일까지 실시한다. 미지센터 사이트에서 응모지원서를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작품들은 심사를 통해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최우수상 센터장상(상금30만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우수상 센터장상(상금15만원)을 비롯해 총 6개 작품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며, 총상금은 9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지센터 디지털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지센터 백상현 센터장은 “글로벌 교육의 초점이 세계시민교육으로 변화되고 있는 시점에 이번 UCC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