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숙명여대 아시아여성연구원은 7일 '제15회 결혼이주민과 배우자의 모국어로 쓰는 한국살이 체험담', '제5회 이주배경 청소년 온라인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한상은라운지에서 오후 3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격려상 등 총 27명의 수상자들과 함께 한다.

아시아여성연구원이 주최하고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로 3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다. 2008년부터 다문화가정지원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결혼이주민과 배우자의 모국어로 쓰는 한국살이 체험담'은 올해 15회를 맞이하고 '이주배경청소년 온라인 백일장'은 5회째를 맞이했다. 어느 때보다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 시점에 아시아여성연구원은 다문화가정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준비했다.

7일 숙명여대 아시아여성연구원은 '제15회 결혼이주민과 배우자의 모국어로 쓰는 한국살이 체험담', '제5회 이주배경 청소년 온라인 백일장'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사진=숙명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