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16일~19일 '3박4일'.. 28일부터 12월9일까지 신청

[베리타스알파=조혜연 기자] 포스텍이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 이공계학과대탐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내년 1월16일부터 19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포스텍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숙박비와 식비 등은 일체 포스텍에서 제공하며 참가비는 없다. 참가대상은 일반고 과고 영재학교 1학년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제출한 생기부와 신청서를 통해 200명이 선정된다. 내신성적과 참가동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이공계학과대탐험은 포스텍이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전국의 우수 고교생들을 초청해 운영하는 행사다. 이공계 진로를 꿈꾸는 수학 과학 공학 영재들이 흥미롭고 수준높은 강의 실험 실습 등을 직접 체험하고 최첨단 연구 분야에 대한 시야를 넓히면서, 적성과 소질에 맞는 학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주요 프로그램은 대학체험과 학과탐방, 협업기반 활동, 재학생과의 교류프로그램, 체험활동/투어, 포스텍 구성원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28일부터 12월9일까지다. 포스텍 입학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800자 이내의 지원동기와 1학년 1학기 성적을 필수로 입력해야 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12월23일 오후4시 입학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참가자는 행사 입소일 48시간 이내 PCR검사결과 또는 신속항원검사결과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포스텍은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 발굴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라면서 "이공계 대학 진학에 관심이 있는 우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스텍이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 이공계학과대탐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포스텍 제공
포스텍이 전국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 이공계학과대탐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포스텍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