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건양대는 경영학부(마케팅비즈니스학과)가 7일 논산문화원에서 열린 '제36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 전국 공모전'에서 대거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산업디자인협회(회장 이승주)가 주관하는 전국규모의 공모전인 충남산업디자인대전은 도내 중소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건양대 경영학부 3학년 황진욱/유지수 학생(지도교수 이성희)의 "광천파도김”이 기업지원디자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그 외에 2학년 김기림 학생 등 9명이 특별상, 특선 및 입선에 당선되는 성과를 냈다.

우수상을 수상한 황진욱 학생은 "작년 공모전 때 미숙하고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해 이번 공모전에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고, 지도교수님의 피드백 덕분에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유지수 학생은 "이론을 실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무 경험을 통해 많은 점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아낌없이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성희 지도교수는 "학부 교수님들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이번 공모전 성과가 가능했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끊임없는 토의/토론을 하는 프로젝트형식 수업에 잘 따라와줘서 이번 성과와 나오게 됐으며 학생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경영학부장 김기주 교수는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이론과 실무를 조화롭게 교과과정을 운영하며, 현장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높이는 방안으로 대외공모전 참가를 더욱더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양대 마케팅비즈니스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경영학부로 전환됐으며 경영학부 신입생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대외 공모전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건양대 경영학부 충남산업디자인대전 3년 연속 입상 /사진=건양대 제공
건양대 경영학부 충남산업디자인대전 3년 연속 입상 /사진=건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