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생,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자 등 80여 명 참석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충남대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이 13일 교수/학생,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학원생들의 연구 의지의 고양, 성과 홍보/확산, 정보 공유를 위해 개최된 이번 성과발표회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재학생/수료생 40명이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우수 논문 수상자는 양현주 김종훈 손태웅 김진주로 선정됐으며 발표된 포스터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내에 전시될 예정이다.

GRAST 안현주 원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국내 유일의 분석과학기술분야 전문교육기관이라는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최첨단 분석 장비를 활용해 세계적 수준의 분석과학 원천기술 개발은 물론 연구 장비 개발/활용에 능통한 우수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201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고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총괄 운영하는 '연구장비 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분석과학기술 분야에 특화된 세계 수준의 R&D 분석기법/도구 개발을 위한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충남대 제공
13일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이 '2022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충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