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기자] 울산과학대가 2023신입생 수시 1차모집을 위한 대학 자체 입학박람회를 개최한 가운데 예상을 훨씬 웃도는 인원이 참석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울산과학대는 울산을 비롯한 양산 경주 부산 등 인근지역의 수험생 학부모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정보와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학 자체 입학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당초 200여 명의 수험생이 입학박람회를 찾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오전에만 200여 명에 육박하는 인원이 행사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단일 대학이 그것도 전문대학이 단독 개최하는 입학박람회가 이렇게 인기를 끄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로 훨씬 많은 수험생이 있는 부산, 경상권에서는 단독 개최를 시도조차 못할 만큼 어려운 일이라는 설명이다.

이날 입학박람회가 인기가 끌 수 있었던 이유는 울산과학대가 행사를 다채롭게 꾸민 것이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울산과학대는 학부(과) 교수와의 입학 상담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취업 상담 학과 체험 화장품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취업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은 수험생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이 돼 한 명의 수험생이 장시간 상담하는 모습이 행사 내내 이어졌다. 다양한 상담과 체험 뒤에 행사장을 찾은 수험생과 부모님들은 입학박람회 현장에서 무료로 원서접수를 할 수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울산과학대 조현철 입학/홍보처장은 “예상을 뛰어넘는 인원이 입학박람회를 찾아주셔서 정말 고맙고, 우리가 지역의 수험생과 부모님에게 정말 필요한 행사를 개최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 오는 11월에 진행되는 수시2차모집과 12월 말부터 내년 1월에 진행되는 정시모집 때도 입학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수험생과 부모님들은 행사장을 찾으셔서 입학상담 학과상담 취업상담 원서접수까지 원스톱 입시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행사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2023 수시1차모집에서 총 모집인원 1592명의 86.8%인 1382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13일부터 다음달 6일 24시 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 안내 페이지(https://www.uc.ac.kr/ipsi/)를 참고하면 된다.

울산과학대가 25일 2023 신입생 수시1차모집 입학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울산과학대 제공
울산과학대가 2023 신입생 수시1차모집 입학박람회를 25일 개최했다 /사진=울산과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