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기자] 호원대 씨름부가 제14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개인전 동메달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2일~23일 2일간 전남 구례군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씨름대회에 참가해 대학부 개인전 용사급(-95kg) 박태현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박태현(스포츠경호학과 1학년)선수는 16강 경남대 이준수 선수, 8강 전주대 이호현 선수를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해 준결승전에서 최종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온형준 감독(스포츠경호학과 교수)은 “박태현 선수는 1학년으로서 대학 입학 후 많은 기량이 향상 됐고, 앞으로 기대가 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10월 울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출전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호원대 씨름부는 2018년 창단 후, 23명의 재학생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선수를 육성하고 있고 전국장사씨름대회 등 각종 대회에 출전하여 대학부 단체전 2위 1회, 3위 2회, 개인전 금메달 3개, 은메달 6개, 동매달 28개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스포츠경호학과 1학년 박태현 선수/사진=호원대 제공
스포츠경호학과 1학년 박태현 선수/사진=호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