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경희사이버대는 21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2022 1학기 수업우수교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학기 수업우수교원은 수업평가 결과를 토대로 교원별(전임, 비전임), 강좌 유형별((초)대형, 중소형 강좌)로 나눠 총 8명의 교원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전임교원 중 최우수 교원은 ▲미국문화영어학과 김진희 교수(GlobalEnglish), 우수교원에는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교수(호스피스상담) ▲자산관리학부 백은영 교수(100세 시대 생애설계) ▲한방건강관리학과 김범정 교수(한의학용어와 기초한문)가 수상했다. 비전임 교원 중 최우수 교원은 ▲실용음악학과 서초미 교수(블루스클래스), 우수교원으로는 ▲상담심리학과 조아영 교수(상담윤리) ▲한방건강관리학과 유하진 교수(스트레스입문) ▲교양학부 김은정 교수(지구시민의꿈-전환의 시대, 상생의 길)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미국문화영어학과 김진희 교수는 "미국학과에서 미국문화영어학과로 바뀌면서 교과 과정을 대폭 변경했다. 사실 영어문화를 기반으로 한 영어교육이 쉽지 않아서 내용 전달 방식에 대한 많은 고민이 필요했다"라며 "좋은 상을 주신 만큼 수업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함께 최우수상을 수상한 실용음악학과 서초미 교수는 "실기/실습 위주의 음악수업을 온라인 강의에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고 수동적이지 않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한다"며 "학생들이 블루스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능동적인 수업 방식을 고안해보겠다"고 말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상담심리학과 고정은 교수는 "우리 학교만의 독특한 커리큘럼인 '호스피스상담'은 죽음을 다루는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만, 모두가 공감하면서 학문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한방건강관리학과 유하진 교수는 "학생들과 온라인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리포트에 작성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상담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단련했다. 학생들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왼쪽부터) 유하진 교수, 김은정 교수, 백은영 교수, 김진희 교수, 변창구 총장, 서초미 교수, 고정은 교수, 김범정 교수.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왼쪽부터) 유하진 교수, 김은정 교수, 백은영 교수, 김진희 교수, 변창구 총장, 서초미 교수, 고정은 교수, 김범정 교수.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