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는 9월24일 배부

[베리타스알파=강수민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김영수)은 9월2일 실시되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시행계획(이하 9월모평)'을 25일 발표했다.

모의평가는 수험생에게 자신의 학업 능력 진단과 보충, 새로운 문제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를 제공하며, 채점 및 문항분석 결과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출제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된다.

9월모평에서는 수능 시행기본계획(2015.3.31.)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EBS 수능교재 및 강의와 모의평가 출제의 연계를 문항 수 기준으로 70% 수준으로 유지한다.

국어와 수학은 A형 또는 B형을 선택하는 수준별 시험을 실시하되, 수험생 학습 부담 경감 등을 위하여 국어B형과 수학B형을 동시에 선택하는 것은 제한된다.

 
시험 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으로 구분되고, 수험생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전부 또는 일부 영역에 응시할 수 있다.

장애인 권익 보호 및 편의 증진을 위하여 점자문제지가 필요한 시각장애수험생 중 희망자에게는 작년부터 제공한 화면낭독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와 해당 프로그램용 문제지 파일에 더해, 6월모평과 마찬가지로 2교시 수학 영역에서 필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를 제공한다.

9월모평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되, 8월5일 실시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9월모평의 접수 기간은 6월29일부터 7월9일까지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희망에 따라 출신 고교 또는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 주소지 관할 85개 시험지구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한 학원에 신청하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학원 시험장의 경우에는 교육청에서 감독관을 파견, 시험당일 아침에 모의평가 문답지 인수에서부터 매 교시 문제지 개봉 등 학원시험장의 문제지 보안 및 시험관리 제반 사항을 점검한다.

9월모평 시행 계획 및 85개 시험지구 교육청 현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와 EBSi 홈페이지에, 시/도별 비학원생 접수 가능 학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정보제공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응시 수수료는 재학생을 제외한 수험생에 대해서 1만2000원을 징수한다.

성적통지표에는 영역/과목별로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을 기재하며, 등급은 현행과 같이 9등급제를 유지한다.

개인별 성적통지표는 9월24일에 접수한 곳에서 교부 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