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울산과학대가 비교과 프로그램인 '유레카' 프로그램의 2022 2학기 개강식을 15일 오후 2시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 1대학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울산과학대의 유레카는 학생들의 대학 생활 학습 동기 향상 및 흥미 유발을 통해 재학생의 적응력을 향상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함양하기 위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

유레카는 2018년 2학기에 처음 시작돼 올해 1학기까지 총 일곱 차례 진행돼 2,063명의 재학생이 참여한 대학의 대표적인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울산과학대는 기존 참여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매 학기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해 7차까지 4.62점(5점 만점)의 높은 평균 프로그램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2학기에는 ▲퍼스널 향수 ▲보컬 트레이닝 ▲매너가 와인을 만든다 ▲캘리그라피 ▲모의투자의 세계 ▲함께타는 메타버스 : ZEP ▲K-POP 방송 댄스 ▲목소리 교정 ▲백드롭 페인팅 ▲칼림바 등 총 10개 세부 프로그램에 16개 강좌가 개설됐으며, 재학생 3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2학기 유레카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와인/향수 만들기, 목소리 교정, 캘리그라피, 칼림바)와 각종 먹을거리 및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재학생의 흥미를 북돋았다.

이번에 '칼림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치위생학과 1학년 김민채 학생은 "평소 칼림바를 배우고 싶었는데 교수님의 권유로 유레카에 참여하게 됐다. 새로운 악기를 배울 생각하니 설레고, 한 학기 동안 유레카 프로그램을 잘 수행해서 색다른 경험과 취미를 갖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유레카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울산과학대 유수경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매 학기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과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2학기 유레카 프로그램을 통하여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하고, 흥미를 찾음과 동시에 자신의 마음과 생각도 들여다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울산과학대가 비교과 프로그램인 '유레카' 프로그램의 2022 2학기 개강식을 15일 오후 2시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 1대학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울산과학대가 비교과 프로그램인 '유레카' 프로그램의 2022 2학기 개강식을 15일 오후 2시 울산과학대 동부캠퍼스 1대학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