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2년 입사지원을 고민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반기 '직무별 입사지원서 뽀개기' 프로그램을 운영, 자기소개서 작성의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제공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 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경영 및 회계분야, IT분야, 금융 및 영업분야, 전기 및 전자분야 등 각 분야의 특성을 파악하여 ▲채용프로세스의 이해 ▲직무분석 ▲기업분석 ▲호감 경험 및 활동 확인 ▲특화 자소서 작성법 ▲실제 코칭사례로 보는 합격자소서 등 자기소개서 작성역량을 강화하고 최근 채용 동향을 파악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2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직무별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경험을 정리하고 직무에 맞는 자기소개서 작성스킬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윤오남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자기소개서 작성이 중요해졌다"며 "학생들이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여 자신감을 갖고 기업에 입사지원 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특강을 계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직무별 입사지원서 뽀개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 모습. /사진=조선대 제공.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직무별 입사지원서 뽀개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 모습. /사진=조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