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8월 주요 인턴 채용 소식 정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이 8월 진행 중인 주요 인턴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신입사원 채용 전 직무 역량과 조직 적합성을 사전에 검증하기 위해 인턴 제도를 활용하는 기업이 많다. 인턴 활동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입사 특전을 제공하거나 평가를 통해 정규직 입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신입 구직자들이 이를 잘 활용하면 하반기 취업문을 여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사람인HR은 오는 22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서비스 기획 ▲UX/UI 디자이너 2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입사 전까지 전 전형을 모두 비대면으로 치른다. 사람인HR은 이번 채용의 키워드를 '소통'으로 정하고, 인턴 모집 기간 동안 현직자와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오픈채팅방'을 적극 활용한다. 지원자가 충분히 직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에서 수행하는 업무, 기업문화, 인턴십 과정 등을 직접 설명하는 것. 지원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사전과제, 비대면 직무인터뷰, 인턴 최종 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 합격자들은 10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친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사람인HR은 빠른 업무 적응과 보다 다양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별 밀착 멘토링 OJT ▲팀 순환근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고객 경험 개선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에 나섰다. 사업 부문 서비스 운영 직무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고객 경험 개선 업무와 글로벌 컨텐츠 관리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최대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및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데이터 분석, 커뮤니케이션 스킬, 고객 중심의 사고와 긍정적인 태도 등을 가진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며, 관련 분야 인턴 경험자, 데이터 분석 관련 자격증 보유자, 일본어,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1차면접, 인성검사를 통해 인턴사원을 채용 후 8주 간의 인턴십과 최종면접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쏘카는 데이터비즈니스본부 데이터 분석가/사이언티스트 분야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인턴 활동을 통해 쏘카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머신러닝, 최적화, AB Test,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분석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지원, 전화 인터뷰, 1차 인터뷰, 2차 인터뷰 순이며, 서류 지원시에는 쏘카 지원 동기와 쏘카에서 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구직자의 커리어 경험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체험형 인턴 모집도 있다. 도로교통공단은 2022년 하반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지역별 일반공개경쟁 71명, 사회형평적인재(장애)제한 경쟁 31명을 채용한다.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학력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취업지원대상자나 장애인은 우대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체험형 인턴 사원으로 선발하며, 지원서는 11일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사 연계 특전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는 기업도 있다. 마켓컬리는 온라인 해커톤 'KURLY HACK FESTA 2022'를 개최하고, 우승팀을 포함한 결선 진출팀 참가자 전원에게 컬리 입사지원 시 바로 최종 면접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준다. 해커톤 주제는 '컬리가 이커머스에서 풀어 나가고 싶은 과제'로,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과 개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신청서와 과제계획서를 접수하며, 심사 예선, 본선, 결선PT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한다. 이커머스 영역에서 기술적으로 도전해 볼 만한 과제들을 경험할 뿐 아니라 입사 특전까지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