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림대 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가 4일 강원도와 함께 2022년 제2회 SW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전했다.

본 대회는 SW 축제로써 코딩 교육을 받은 지역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자신의 수준에 맞게 참가 가능했다. 올해 참가자는 28개팀 88명으로 작년 대회보다 참가자 수가 크게 늘어 도내의 SW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다.

화천 오음 초등학생들의 '햄스터를 이용한 미로 탈출하기 미션 수행', 양구 해안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선풍기 온도센서 제어'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대회에 참여했고, 강원고 학생들은 한 단계 높은 게임 프로그램을 제작하거나 성적분석 프로그램을 제작해 코딩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한 가치확산센터는 "SW코딩 경진대회가 지역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림대 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가 4일 강원도와 함께 2022년 제2회 SW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한림대 제공
한림대 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가 4일 강원도와 함께 2022년 제2회 SW 코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한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