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고려사이버대가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2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1일 전했다.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인공지능 전공과 빅데이터 전공을 개설 및 운영하는 고려사이버대는 최첨단 온라인 강의 시설을 활용해 270여 명의 교수진이 620여 과목을 운영한다. 이러한 우수 교수진과 교육시설, 커리큘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교육부 주관 'K-MOOC 개별강좌 개발 사업', '매치업(Match業)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 '성인학습자 직업/직무 교육과정 개발 사업' 등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사회적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자 산학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국내외 유수 대학과의 학술교류뿐 아니라 서울특별시 등 13개 시/도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재학생들의 역량 개발 및 전문 인재를 양성을 위한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지역 및 국가 경제 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긍정적 영향력을 평가받아 지난해 국내 대학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학업계획서(70%)와 학업준비도검사(30%)를 통해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 자격을 갖추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때문에 제2의 진로를 설계하는 직장인, 주부, 은퇴자에게 각광받는다. 학부 졸업 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등록금은 학점 당 6만6000원이며 졸업에 필요한 최저이수학점은 4년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32학점이다.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국가장학금 제도를 이용하면 소득분위에 따른 등록금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교내외 장학제도를 통해 다문화가정 이주민, 고려대 졸업자, 협약기관 재직자 등은 입학금과 등록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 중앙공무원, 학교, 또는 일반기업체 등에서 임직원의 경력 개발과 실무 능력 강화를 장려하고자 적극적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재직자의 자기계발은 물론 산업발전에 따른 전문기술교육의 요구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위탁생은 정원 외 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고, 입학금 면제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는다. 지원 자격이 충족될 경우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하거나 조기 졸업 제도를 통해 졸업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2022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하는 학과는 총 22개 학부, 학과로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 등이다.

2차 모집 전형은 신입학 전형, 2학년 편입학 전형, 3학년 일반편입학 인문계열이며 학사편입학전형 및 3학년일반편입학 공학계열은 마감됐다. 정원 외 전형으로 산업체위탁전형 및 군위탁전형 등은 모집을 진행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전화 상담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한 상담도 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가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2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고려사이버대가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2 2학기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