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구독자 수 10만명 돌파 실버 버튼 획득 후 11개월 만의 성과

[베리타스알파=정우식 기자] 한국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방송대 지식+의 구독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방송대 지식+는 방송대 학습 정보 등을 제공하는 방송대 정보+와 방송대 출판문화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방출TV 등과 함께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해당 채널은 지난 2012년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2,500여 개의 영상이 업로드됐고, 누적 조회 수 1억 3천 만회를 자랑하는 방송대의 대표적인 지식제공 채널이다. 주로 방송대학TV(OUN)의 인문/교양 강의와 건강, 재취업, 재테크 등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방송대 고성환 총장은 "전 국민 평생 고등 교육을 목표로 설립된 방송대가 국내 대학이 운영하는 유튜브 중 최초로 구독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는 것은 설립 취지에도 걸맞은 의미 있는 발자국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방송대 디지털미디어센터 박종성 원장은 "1996년 방송대학TV를 개국한 이래, 전 국민의 고등 교육화에 힘쓰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 생산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자평했다.

한국방송통신대 방송대학 TV. /사진=한국방송통신대 제공
한국방송통신대 방송대학 TV. /사진=한국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