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빅데이터실무전문가 과정'은 고려사이버대와 데이터스트림즈가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교육 과정으로 빅데이터 분야 실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빅데이터 핵심직무인 '수학적 사고', '빅데이터 기획', '빅데이터 가공 및 분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해당 과정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의 교육 과정 중 하나로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한 단기직무인증과정이다. 교육 과정은 빅데이터 분야 기업 실무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분야인 ▲빅데이터와 수학적 사고 ▲정형 데이터 분석 전문가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빅데이터 처리 전문가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K-MOOC 플랫폼에서 8주에 걸쳐 진행되며 학습자는 교육 과정별 2과목 모두 이수 시 '기초직무능력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과목별 이수기준은 과제, 퀴즈, 시험 등 평가 점수 합계 60점 이상이다.

고려사이버대는 2018년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021년 매치업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업적을 이뤘다. 2018년 제작한 '빅데이터분석(R 머신러닝)' 매치업 과정은 빅데이터 기획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이어지는 단계를 다루며 541명의 학습자들이 수강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바 있다.

강좌 수강방법은 K-MOOC 사이트에서 신청 후 수강할 수 있고 6월 27일부터 강의가 시작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과정.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과정.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