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15일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 관리 특별 프로그램인 '힐링 클릭-나의 케렌시아 만들기'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힐링 클릭'은 학업에 지친 재학생들이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보다 나은 학업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고려사이버대만의 특별 프로그램이다.

비대면이지만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나의 케렌시아 만들기'이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나타나는 스트레스 현상을 관찰하고 인지한 다음, 자신만의 케렌시아('에너지 충전소')를 만들어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심리적으로 건강하고 안정된 학업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진행은 '마인드 플레이스' 대표이자 고려사이버대에서 '감정코칭'을 담당하는 정지혜 코치가 맡는다.

고려사이버대 이의길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은 "직장과 가정,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에게 있어서 스트레스 관리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시험이나 리포트와 같이 심리적 부담이 큰 학사일정을 진행하면서 겪게 되는 불안감은 신체/정신적으로 다양한 이상 현상을 야기하기도 한다”면서 "본 프로그램은 스트레스를 없애기보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관리하고 통제하는 접근법을 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스트레스 관리법을 배울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는 앞으로 '힐링 클릭' 시리즈를 통하여 재학생들의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균형 잡힌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재학생들은 본 특강을 비교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강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비교과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현대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정리한 6CORE 역량체계에 기반을 둔다. 학습영역, 전공영역, 진로개발영역, 교양영역 등 4개 영역에서 특강, 상담, 체험, 참여, 공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규 교과과정과는 별도로 제공되며 취득한 마일리지에 따라 다양한 혜택도 부여된다.

일반인은 줌(ZOOM)라이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www.cuk.edu)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7월 8일까지 2022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www.cuk.edu), 입학지원센터(go.cuk.edu) 혹은 대표전화(02.6361.2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15일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 관리 특별 프로그램인 '힐링 클릭-나의 케렌시아 만들기'를 개최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고려사이버대는 15일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 관리 특별 프로그램인 '힐링 클릭-나의 케렌시아 만들기'를 개최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