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타운 & 이프랜드
동영상 강좌와 함께 빠르게 익히는 게더타운 & 이프랜드 튜토리얼!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며 새로운 만남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는 메타버스는 우리 옆에 이미 가까이 다가왔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메타버스를 표방하는 다양한 플랫폼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과 ‘이프랜드’에 대해서 기초 개념부터 활용까지 익힐 수 있도록, 메타버스로 다양한 공간을 구축하며 수업과 업무에 활용한 지역별 대표 교사들이 직접 작성한 튜토리얼 가이드북입니다.

동영상 강좌와 함께 빠르게 익히는 게더타운 & 이프랜드 튜토리얼!
지역별 SW 대표 교사들이 직접 집필한 메타버스 가이드!
게더타운 전 과정에 대한 유튜브 동영상 강의 제공 & 업데이트 내용 상시 업로드!

이 책은 SW 선도 교사로 활약하면서 미래 교육 역량을 쌓은 지역별 대표 교사들의 메타버스 교육과 강의 경험을 토대로 집필되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더타운과 이프랜드에 대해 국내에 출간된 그 어떤 책보다도 자세한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63개의 과정별 동영상 강좌, 그리고 향후 게더타운의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마다 추가되는 동영상 강좌와 함께 이 책을 읽으면 세상에서 가장 쉬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과 ‘이프랜드’를 한층 더 빠르게 익힐 수 있을 겁니다. (박진주 장덕진 한의표 지음, 2만 4000원, 제이펍 출판)

세상에서 가장 쉬운 메타 버스
세상에서 가장 쉬운 메타 버스

 

■ 박진주 
대구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를 졸업하였고, 부산초등로봇연구회와 부산교육청 소속 SW지원단으로 활동하며 과학기술의 발전이 학교 교육과 융합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에 힘쓰고 있다. e학습터 콘텐츠 등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개발하는 데 노력하며, 최근 블렌디드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서부교육청 블렌디드 러닝 현장지원단 및 에듀테크 지원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 장덕진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교육연구원으로, 컴퓨터교육 석사를 거쳐 소방방재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교사다. 국가교육회의 디지털교육포럼 지정토론자, 경기도교육청 현장정보화자문단, 메타버스 온라인학교 및 AI·SW 체험교실 구축지원단 등에 참여하며 미래 교육에 관한 역량을 쌓았다. 데이터 교육 및 탐구 대회에서 3년 연속 교육부 주최의 공공데이터 활용 대회 수상, 2년 연속 교육부 주최의 안전한 학교 공모전 대상 등 최근 3년간 7개의 장관상을 학생들과 함께 수상했다.

■ 한의표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 컴퓨터심화전공을 이수하였으며, 현재 경인교육대학교 인공지능융합교육과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교사다. 초등컴퓨팅교사협회(ATC) 소속으로 AI·SW 관련 교육에 참여하여 역량을 쌓았다.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청 맵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교사크리에이터협회 메타버스 분야 연수 강사 및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연수원 메타버스 분야 직무연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