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 앱 디자인 기초부터 UI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7가지 실전 프로젝트를 따라 하면서 사용자 중심으로 사고하는 UX 방법론과 그에 따른 UI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나타나고 있으며, 이제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가상 공간까지 대두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웹 & 앱 환경이라도 사용자를 중심으로 사고하는 UX 방법론과 그에 따른 UI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면 어떠한 신기술에도 대응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관점으로 To-Do 앱, SNS 앱, 반응형 앱 등 7가지 실전 프로젝트를 직접 따라 해 보면서 웹 & 앱 디자인의 기본기와 함께 어도비 XD를 활용한 UI 디자인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처음 시작하는 디자이너라면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행태를 이해하고, 인터페이스 만드는 요령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시작하는 웹 & 앱 디자이너를 위한 Adobe XD 입문서!
새로운 디바이스가 나타나고 디자인 트렌드가 바뀌는 시장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늘 새롭게 작업해야 하는 웹 & 앱 디자이너의 고충은 경험해 본 사람만이 안다. 이 책의 저자는 오랜 실무 경력과 강의 경험으로 후배 디자이너들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웹 & 앱 디자인을 시작하려는 후배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노하우를 알려 준다.
1.    7가지 프로젝트를 따라 하면서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2.    UX/UI 디자인 기본기부터 시작하는 웹 & 앱 디자이너를 위한 필수 지식을 담았습니다.
3.    Adobe XD가 처음인 사용자를 위해 기본적인 툴 사용 방법부터 프로토타이핑 기초까지 친절하게 설명합니다. (김영일 지음, 2만원, 제이펍 출판)

[신간산책] 기초 탄탄 UX/UI 디자인을 위한 Adobe XD
기초 탄탄 UX/UI 디자인을 위한 Adobe XD

 

■ 김영일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과에서 석사 학위를,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인터랙션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CJ홈쇼핑,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 싸이월드, 11번가 등에서 UX/UI 디자이너로 근무하였고, 삼성 Pengteil-차이나와 소셜커머스 업체인 그루폰코리아, 위메프 등에서 e커머스 UX/UI 팀장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었다. 현재는 한양여자대학교 공과대학 스마트IT과의 조교수로 있으면서 웹앱 UX/UI, 자바스크립트 프론트엔드 개발, 메타버스 지향 유니티 VR/AR, 블렌드 3D 교육을 맡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