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경희사이버대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가 6월 13일부터 6월 16일 방송되는 'EBS '비즈니스 리뷰' '일본 강소 기업에서 배우는 딥(deep) 경영'편에 출연한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일본 강소 기업들의 특징을 밝힌 '딥(deep) 경영'을 주제로 ▲기업은 왜 지속되어야 하는가(영속성) ▲때로는 가장 잘하는 일도 버린다(이중성) ▲위기를 이기는 진심(전문성) ▲캔 속에 빵을 넣는 혁신(확장성) 순으로 방송된다. 매 강연마다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리뷰하며 일본 기업의 생태계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경희사이버대 일본학과 오태헌 교수는 도쿄 대 경제학 석 /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대우 경제 연구소 연구 위원 / 도쿄 사무소 소장, 노무라 연구소 서울 지점 부지점장, UC 버클리 동아시아 연구소 방문 교수, 한일경상학회 편집 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일본 경제 및 일본 기업에 대한 교육 / 연구 및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당신을 진정한 리더로 만들어 줄 경영전략, 혁신, 마케팅, 리더십에 대한 최고의 인사이트 프로그램 EBS1 비즈니스 리뷰는 밤 12시 15분에 방송된다.

오태헌 교수.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오태헌 교수.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