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와 김천대의 합작품, 드디어 성과를 내다!
- 김천대 신출내기 운동부의 반란에 스포츠의 메카 김천이 들썩이다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김천대 스포츠단의 신출내기들이 상반기 첫 시합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에 스포츠의 메카 김천시도 들썩이고 있다.

최근 일부 대학들이 재정 상황 및 비인기 종목 등의 이유로 운동부를 해체하는 가운데 김천대는 대학의 활력소가 될 것이라는 확신 하에 창단한 종목들이 선전하고 있어, 그 결정이 올바른 선택이었음을 방증하고 있다.

스쿼시부(감독 정창욱)는 지난 4월 24일 개최된 '제2회 태산배 전국스쿼시선수권대회' 복식에서 이용정(항공호텔전공)/박민준(공연예술학부) 선수가 준우승을, 대학부 남자 단식에서 이용정 선수가 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며 2022년 김천대 운동부 첫 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배드민턴부(감독 김민호) 역시 5월 3일 종료된 '2022 연맹회장기 전국대학실업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노경규(스포츠재활학과) 선수가 혼합복식에서 3위를 특히, 128강부터 차근차근 올라간 신입생 권봉조(호텔조리학과)선수는 인생 첫 메달을 개인 단식 3위라는 대단한 성과로 만들어내며 감격의 눈물을 훔쳤다. 또한, 올해 창단한 유도부(감독 박창용) 역시 지난주 7일에 종료된 '제13회 청풍기 전국유도대회'에서 신예 유준(경찰행정전공) 선수가 ?100kg급에서 4학년 선배들을 메치고 3위에 입상하며 신생팀 유도부의 반란을 이끌었다.

김천대 윤옥현 총장은 "김충섭 김천시장님께서 스포츠의 메카 김천시에 맞는 팀들을 만들어 김천시와 김천대가 함께 응원하며 웃고 즐길 수 있도록 하자고 하셨고, 축구부에 이어 배드민턴과 스쿼시 그리고 유도, 육상, 레슬링 등 김천시와 대학이 연계하여 성장할 수 있는 종목들을 창단했지만, 이렇게 빨리 입상할지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했다. 김충섭 시장님께서 결승전이 열리면 같이 응원하자고 약속 했는데 그 꿈이 현실이 될 날이 머지않은 것 같다. 김천시민과 대학구성원들이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지금에 만족하지 말고 더 노력해 달라.”며, 입상자들을 격려했다.

김충섭 김천시장 예비후보는 "김천대는 김천의 경제와 인적 성장을 위한 위대한 역할을 이뤄내고 있으며, 현재는 김천시의 정책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김천시의 스포츠마케팅을 위한 저변 확대를 위해 여러 종목을 창단하는 등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고 있다. 선수 여러분들을 위해 김천시와 김천대학은 늘 응원하겠으니 오늘의 성장에 만족하지 말고 더 큰 미래를 위한 땀을 흘려 달라.”는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격려했다.

한편, 김천대 스포츠단은 '축구부', '배드민턴부', '스쿼시부', '유도부', '육상부', '레슬링부' 등 6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3에는 김천시와 함께 또 다른 종목의 창단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김천대 스포츠단 전국대회 입상
김천대 스포츠단 전국대회 입상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