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특성화대 6개교 교육청 주관 설명회 참석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2023 대입을 앞두고 4개 과학기술원(KAIST 지스트 DGIST UNIST)이 공동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전북 창원 광주 부산 무안 순천 울산 대구 대전 청주 고양 서울 세종 등 13개 지역에서 진행한다. 대학별 1시간 내외로 2023전형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청 주관의 설명회와 과기원 주관의 설명회 등으로 나뉘는 특징이다. 교육청 주관의 설명회는 이공계특성화대(KAIST 포스텍 지스트 DGIST UNIST 켄텍) 6개교가 모두 참여하며 과기원 주관 설명회는 KAIST 지스트 DGIST UNIST 4개교만 참석한다. 코엑스 대입박람회도 4개 과기원만 참여한다.

이공계 특성화대 6개교가 모두 참석하는 설명회는 내달 7일(토) 전북교육청 주관의 대입설명회를 시작으로 5/14(토) 경남교육청 주관의 창원 설명회, 6/10(금) 무안 6/11(토)~6/12(일) 순천 대입정보 박람회는 전남교육청이 주관한다. 6/12(일) 울산교육청 주관 진학박람회, 7/9(토) 청주교육청 주관 입학설명회, 7/16(토) 경기도교육청 고양시 주관 박람회, 7/28(목) 세종시교육청 대입정보박람회, 7/29(금)~30(토) 부산시교육청 대입상담캠프까지 9차례 진행된다.

4개 과기원이 진행하는 과기원 공동입학설명회는 내달 21일(토) 광주의 GIST 주관 설명회를 시작으로 5/28(토) UNIST와 부산교육청 주관 부산 설명회, 6/25(토) DGIST 주관 대구 설명회, 7/2(토) KAIST 주관 대전 설명회 등 4차례 진행한다. 서울 코엑스에서 7/21(목)부터 23(토)까지 진행하는 과기원 공동 입학상담과 7/22(금)~23(토) 진행하는 입학설명회도 4개교만 참석한다. 한국에너지공대(켄텍)은 함께하지 않는다.

신청은 교육청 주관 설명회의 경우 주관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과기원 주관 설명회는 세부신청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단 입학처 문의결과 KAIST는 별다른 신청 없이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참석할 수 있다. 지스트는 일정 양식에 따라 추후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DGIST는 추후 공지 예정이다. UNIST는 설명회 관련 사항을 고교에 공문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신청링크도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을 계획 중에 있다. 설명회 참석 여부나 관련 세부 일정은 대학별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다.

UNIST는 과학기술원 공동설명회 일정을 최근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4개 과기원 중 유일하게 일정을 공개한 특징이다. 설명회는 UNIST를 제외한 3개교와 교육청에서 주관한다. /사진=UNIST 제공
4개 과기원은 공동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올해 켄텍은 제외됐다. 사진은 관련 일정을 공개한 UNIST /사진=UNIST 제공

 

설명회 일정을 공개한 UNIST는 권역별 설명회 이외에 개별 입시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고교방문 설명회는 내달 10일(화)부터 8월18일(목)까지 진행되며 UNIST 소개와 모집요강 안내(50분) 질의응답(20분)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따로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고교별 공문이 발송돼 접수 받는 형태다. 캠퍼스에 방문할 수 있는 본원 방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0명 내외 고교단체를 대상으로 입학전형 안내와 캠퍼스 투어를 약 2시간 동안 진행한다. 8월까지 상시 진행하며 신청은 최소 15일 전부터 최대 2개월 전 접수해야 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