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동영상/이모티콘/캐릭터/모바일콘텐츠/애니메이션 등 다분야 공모

[베리타스알파=정우식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디자인학부가 '2022 CUK 디자인학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고려사이버대 또는 디자인학부를 위한 참신한 홍보 디자인을 주제로, 생각의 틀을 깨는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광고 ▲동영상 광고 ▲이모티콘 ▲캐릭터 ▲모바일 콘텐츠 ▲애니메이션 등이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다. 학부는 접수된 작품 중에서 주제와의 적합성, 창의성,  심미성, 활용성 등 종합평가를 통한 전문가 심사를 통해 5월 중 대상, 우수상, 특선, 입선을 선별한다.

고려사이버대 디자인학부장 이창수 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숨어있는 창의적 인재들을 발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학교 및 학부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비교과프로그램과 연계해 학생들의 전공과 향후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디자인학부는 2022년 부터 창의적인 디자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존의 디자인공학과를 학부로 확대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시각디자인' 트랙에서는 UI/UX디자인, 그래픽, 편집 디자인, 광고, 일러스트, 웹페이지 실무를, '산업디자인' 트랙에서는 2D CAD, 3D 프린팅, 제품 디자인 실무를 다룬다. 또 '영상디자인' 트랙을 통해 디지털 영상 편집, 디지털 영상 합성, 소셜 미디어 애니콘, 웹툰, 애니메이션, 방송 그래픽 등을, '모바일디자인' 트랙을 통해 SW 코딩, 모바일 게임 실무 등을 배울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디자인학부가 '2022 CUK 디자인학부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고려사이버대 디자인학부가 '2022 CUK 디자인학부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