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ADsP(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특강을 27일 월요일부터 5일간 메타버스 플랫폼 및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에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12월 마지막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ADsP 자격증 특강은 ‘데이터분석자격증과정’ 수업을 담당한 컴퓨터·AI공학과 이상미 교수가 ‘데이터 이해’, ‘데이터 분석기획’, ‘통계분석’, ‘정형 데이터 마이닝’, ‘최신 기출문제 경향’의 순서로 Q&A와 함께 진행한다.

또, 비대면 시대 새로운 수업 방식 실험 및 양방향 소통을 유도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ifland(이프랜드)와 학과 홈페이지를 동시 활용해 진행하며, 재학생들은 메타버스에서의 인증샷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인 김효정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데이터 처리와 분석은 국가 경제적 가치 창출의 핵심동력이다. 학과 수업 및 이번 겨울 방학 특강을 통해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자격시험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ADsP(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증 취득으로 재학생들의 그 동안의 노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과정, AWS 에듀케이트 및 AWS 아카데미 연계 과정을 포함한 클라우드/컴퓨터 전문가 과정, 실리콘밸리 한인 IT 전문가가 참여하는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 자율사물을 향한 기술 융합형 드론/IoT(자율사물) 전문가 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학생 개개인의 자기주도적인 심화학습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가상 실습실, AWS Academy 연계 실습 과정 등의 제공으로 이론과 함께 경험 중심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비교과 활동으로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소모임, 국내외 IT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위한 인터뷰 특강, 창업 특강 및 자격증 특강 제공으로 재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한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12월 1일(화)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빅데이터 시대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빅데이터 시대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 특강 개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