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한국교통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16일 충주시 문화창업재생허브센터 다목적커뮤니티실에서 ‘2021년 제4회 충북과학문화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의 2021년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사업 추진 성과 및 2022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 및 과학문화와 CSR연계방안 등 과학문화 정책연구의 결과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민간활동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인 우리문고의 활동결과와, 우리동네 과학클럽 드론 비젼의 활동결과 보고가 이루어 졌으며, 내년도 사업의 추진을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의 코로나19 대응 사업추진 실적 및 운영 결과를 공유하였고, 2022년에 도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과학문화행사 개최에 대한 다양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한국교통대학교 박병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2022년에는 과학문화 확산을 위하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 할 것이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과학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햔편, 한국교통대학교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는 2020년부터 충북지역의 과학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하여 랜선사이언스투어, 언택트 과학자 강연회, 충북과학문화축제, 충북어린이과학교실, 월간과학문화강좌, 충북의 미래과학기술 웹툰 강연회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교통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1년 제4회 충북과학문화협의회 개최
한국교통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2021년 제4회 충북과학문화협의회 개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