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2시 AI대학서 입학설명회
-12월 8~21일 50명 정원 인터넷 접수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남대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출범 준비를 마치고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고 6일 전했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개원준비단은 입학요강을 비롯한 제 규정을 마련하고, 입학설명회를 갖는 등 50명 정원의 2022학년도 전기 2차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지원자는 12월 8일부터 오는 12월 21일까지 인터넷(http://ds.jnu.ac.kr)으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계열과 전공에 관계없이 학사학위 취득(예정) 및 동등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지만, 외국인의 경우 공인영어점수 또는 한국어 자격(TOPIK 4급 등)을 갖춰야 한다.

선발전형은 학부성적, 자기소개서, 자기설계계획서를 기준으로 1단계 선발을 거친 후, 1단계 성적과 심층면접 점수를 합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개원준비단은 입학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12월 9일 2시 AI융합대학에서 설명회를 갖고,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의 교육목표와 교육과정, 유사학과와의 차별성, 전문가로서의 진로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은 수업연한 2년의 석사과정으로, 기초 이론 및 프로그래밍 등의 체계적 학습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출범 준비 마치고 신입생 모집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출범 준비 마치고 신입생 모집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