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괴짜 박사 프록토르와 리세, 불레의 좌충우돌 크리스마스 구하기!

아주 못된 짓만 골라 하는 쌍둥이 형제들의 아빠 트라네 씨는 노르웨이 국왕으로부터 크리스마스 소유권을 사들인다. 트라네 씨는 기자 회견을 통해 트라네 백화점에서 1만 크로네어치의 물건을 구매해야만 크리스마스를 축하할 권리를 가진다고 발표한다. 그러지 않으면 크리스마스 캐럴도 듣지 못하고, 선물도 주고받지 못하며, 크리스마스 인사도 나누지 못한다. 만약 이걸 어긴다면 감옥살이를 해야 한다. 지위, 신분,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축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가 우울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닥쳤다. 게다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어린이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지 못할 위기에 처하자, 우리의 삼총사 불레와 리세, 프록토르 박사는 크리스마스를 구하기 위해 20여 년 전에 산타클로스 일을 그만둔 스타니슬로프를 만나러 간다. 산타클로스는 썰매를 끄는 순록들과 요정들이 사는 멋진 산타 마을이 아닌 ‘외로운 묘비 술집’에 있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인자하고 따듯하며 상냥한 산타의 모습이 아닌, 그야말로 초췌하고 남루한 모습이었는데……. 불레와 리세, 프록토르 박사는 산타클로스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을까? 이 삼총사의 화려한 피날레를 함께 만나 보자. 

추리 소설가 요 네스뵈의 ‘괴짜 박사 프록토르’ 시리즈 완간
‘괴짜 박사 프록토르’ 시리즈는 북유럽 최고의 범죄, 추리 소설에 수여하는 ‘유리 열쇠상’을 수상한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의 저자 요 네스뵈가 선보이는 판타지 동화이다. 거기에 비주얼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로 활동하는 페르 뒤브비그가 삽화를 책임졌다. 화가는 이 시리즈에서 간단한 연필 선과 최소한의 색으로 인물들의 모습과 감정을 과장되고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특별한 작가와 독특한 화가가 협업해 만든 결과물 ‘괴짜 박사 프록토르’ 시리즈는 노르웨이에서 1권이 나오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동화 부문의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노르웨이 어린이도서상’의 ‘베스트 도서상’ 후보에도 올랐다. 그리고 북유럽에서 엄청나게 인기를 끌며 5권(완간)까지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는 흥미롭고 환상적인 이야기로 1, 2권은 모두 영화로 제작되어 노르웨이와 독일, 영국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국판은 2019년 『신기한 방귀 가루』(1권)와 『신기한 비누 거품』(2권)을 시작으로 2021년 『달 카멜레온을 막아라!』(3권), 『금괴 도둑과 비밀 정원』(4권), 『크리스마스를 구하라!』(5권)을 끝으로 3년 만에 완간되었다. 삼총사의 화려한 피날레를 만나 보자.  (요 네스뵈 지음, 페르 뒤브비그 그림, 장미란 옮김, 1만 5000원, 사계절출판사)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