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히가'소' 2021, 어서'호랑' 2022! 연말 도서 기획전 및 사은 행사 마련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영풍문고가 2022년을 빛낼 화제의 책 열 권을 30일 선보였다. 경제·경영부터 인문, 문학 도서까지, 영풍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2022년을 이끌어갈 분야별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올 한 해 동안 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베스트셀러 도서 기획전 및 연말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다가오는 2022년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영풍문고 선정 2022년을 빛낼 베스트 도서는 아래와 같다.

■ 어디에도 없던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김상균·플랜비디자인)'
올해는 주식, 투자에 관한 관심과 함께 경제·경영 도서의 인기가 뜨거운 해였다. 2020년과 2021년을 비교했을 때 경제·경영 도서 판매율이 4.57%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분야별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했다(1월~10월 기준).

온라인 및 가상 공간 활용이 늘어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도서가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다.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meta’와 ‘세상, 우주’를 뜻하는 ‘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디지털 지구 뜨는 것들의 세상'은 2020년 말 출간된 이후 올해 4월~9월 경제·경영 분야 월간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며, 꾸준한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 힘겨운 시대에 위로가 되어 줄 특별한 장소, '불편한 편의점(김호연·나무옆의자)'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매트헤이그·인플루엔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이치조미사키·모모)’ 등 다양한 문학 도서가 올해 서점가를 휩쓸었다. 영풍문고 분야별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함은 물론 매월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1월~10월 기준).

각종 판타지, 추리 소설 사이에서 소소한 일상을 그려내 주목받은 작가가 있다. 바로 ‘불편한 편의점’의 저자 김호연이다. 저자는 현실을 위트 있게 그려내며 기발한 상상력을 가미해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쌓아 올려왔다. 2014년 ‘망원동 브라더스’를 통해 망원동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유쾌한 재미와 공감을 끌어냈듯 이번에는 청파동에 대한 공감각을 생생하게 포착하여 또 하나의 동네 이야기를 탄생시켰다. ‘불편한 편의점’은 청파동 골목 모퉁이에 자리 잡은 작은 편의점을 배경으로 하여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삶을 따뜻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지난 4월 출간 이후 매달 영풍문고 국내소설 분야 월간 베스트셀러로 언급되고 있다.

■ 25년간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일하며 배운 것들, '생각이 너무 많은 서른살에게 (김은주·메이븐)'
미디어에 언급되거나 유명인이 직접 집필해 화제가 된 도서도 주목할 만하다. 김영하 작가가 SNS에 언급한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릭와이너·어크로스)’, 90만 유튜버 밀라논나의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장영숙·김영사㈜)’ 등이 영풍문고 2022년을 빛낼 화제의 도서로 선정됐다.

그중 ‘유퀴즈’ 지구촌 능력자들 편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김은주 작가의 '생각이 너무 많은 서른 살에게'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희망과 열정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권할 만한 책이다. 영어 한마디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유학길에 올라 24년 만에 구글 수석 디자이너가 된 저자의 인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25년간 CJ,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모토로라 등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일하며 배운 것들을 한 권으로 함축해 선보였다. 당당하고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지만 오늘도 그저 그런 하루를 보냈다고 자책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고 힘을 얻길 바란다.

한편, 영풍문고에서는 12월 13일(월)부터 26일(일)까지 '안녕히가'소' 2021, 어서'호랑' 2022!' 사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코쇼퍼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새해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자 추첨을 통해 2,022명에게 5천 원 도서 교환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어린이 고객에게는 농심 젤리를 증정한다. 연말 행사는 영풍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일부 매장 제외).

영풍문고 제공
영풍문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