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은 단과대학별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위해 이번 2021 2학기 ‘조형대학 취업 준비특강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조형대학 학생들의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현직자의 취업 준비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총 3회차 특강이 기획되었으며, 현재 1회차가 진행된 상태이다. 

특강 1회차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특강으로 10월 18일(월)에 진행되었고, 총 80명이 신청하여 63명이 참여하는 높은 출석률을 보였다. 2회차 특강은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으로 12월 6일(월)에 진행될 예정이고, 3회차는 12월 13일(월)에 면접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특강은 조형대 공업디자인학과 주임교수와 취업멘토교수가 해당 전공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대학일자리센터 조형대학 담당 컨설턴트에게 요청을 해서 기획되었으며, 디자인을 전공하고 취업을 한 선배들의 단계별 취업 준비과정을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특강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작은 조형대학 공업디자인학과에서 했지만, 조형대학 내 디자인전공자 중 비슷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은 물론, 예술대학 등 타 단과대학 학생 중 비슷한 고민을 하는 학생들도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형대학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현직자의 취업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학과 특성에 맞춘 취업 준비 방법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전공 분야 진출을 위한 필수적인 직무 역량을 학습함으로써 효과적인 구직 전략 수립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조형대학 맞춤형 취업 준비특강 프로그램 운영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조형대학 맞춤형 취업 준비특강 프로그램 운영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