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강화된 취업전략 수립을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중견기업 바로 알기 특강’을 운영한다고 17일 전했다.

매 학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중견기업을 이해하고 산업별, 직무별 중견기업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는 ‘중견기업 바로 알기’ 특강은 그동안 참여 학생들의 중견기업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에 큰 도움을 주었고, 중견기업 취업을 위한 바른 길잡이 역할을 해왔다. 

가상대학(e-campus)에 게시하여 일정 기간 녹화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던 2021학년도 상반기 ‘중견기업 바로 알기 특강’과 달리 11월 23일(화)에 진행될 하반기 특강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Zoom)로 진행되어 상반기 더 높은 참여율과 수료율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침체한 취업 시장에서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전략 수립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한편 경력개발지원단 특강 담당자는 “이번 특강은 3~4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1~2학년 학생들도 많이 신청했으며, 취업 준비 시점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즘, 저학년생들도 중견기업 취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 취업 준비에 있어 도움이 될 다양한 특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하반기 ‘중견기업 바로 알기’ 특강 운영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하반기 ‘중견기업 바로 알기’ 특강 운영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