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라이프스타일/가구디자인랩이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를 초청하여 5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온라인(ZOOM)으로 라이프스타일 · 가구 디자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3일 전했다.

Mami, Bombo, Rabbit Chair 등 그의 유명하고 다양한 제품 · 오브제를 비롯하여 세계 각지에서 진행된 워크샵, 비엔날레, 전시 등 다채로운 활동들의 진행 과정이 소개될 예정이다. 나래티브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현대 일상 생활에서 직면한 문제를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로 풀어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을 사회의 시스템에서 만들어가는 디자이너 스토리를 들어볼 귀중한 기회이다. 또한 앞으로의 디자인이 나아갈 비전에 대한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만의 인사이트와 철학을 바탕으로 주니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특별한 질문과 답변 시간이 이어질 계획이다.

국민대 관계자는 “디자인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으로 알려진 국민대는 창의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가진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실무형 디자인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며 “영어로 진행되는 오픈 강연인 만큼, 타 전공생과 다양한 유학생들도 청강의 기회가 있으니 이번 기회로 세계적인 거장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겨울 방학에는 스테파노지오반노니의 글로벌 디자인 워크샵을 계획하고 있는데, 학생과 전문가 관련 분야 종사자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오픈공개강좌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로 알려진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는 디자이너 최초로 300개 이상의 메탈과 플라스틱 제품을 출시, 산업디자이너로서의 명성을 쌓아왔다. 이탈리아 생활용품 브랜드 '알레시(Alessi)', 가구 브랜드 '마지스(Magis)' 등 수많은 브랜드의 인기상품들을 디자인했다. 이탈리아 최고의 디자인 상 '황금 컴퍼스 상'을 여러번 수상했으며 포럼디자인하노버상, 디자인플러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삼성전자, LG하우시스, 아모레퍼시픽, SPC, 한샘, 자코모 등 다수 기업들과 협업하였다.

현재 국민대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민대 캠퍼스 정문 입구 조형물 <Mr.Doctor>를 직접 디자인하기도 했다.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국민대서 라이프스타일/가구 디자인 특강 열어
이탈리아 디자인계의 거장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국민대서 라이프스타일/가구 디자인 특강 열어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