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상명대 일반대학원이 2022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서울캠퍼스 ▲인문 사회계열 16개 학과 ▲자연과학 계열 5개 학과 ▲공학 6개 학과 ▲예체능 계열 9개 학과가 대상이고, 천안캠퍼스는 ▲인문 사회계열 1개 학과 ▲자연과학 계열 4개 학과 ▲공학계열 6개 학과 ▲예체능 계열 9개 학과를 대상으로 한다.

석사과정 및 석박사통합과정은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2022년 2월 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으로 학부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박사과정은 석사학위를 취득한 사람(2022년 2월 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석사과정에서 다른 전공을 졸업한 사람도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내달 3일부터 16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받는다. 구술 및 실기고사는 12월2일과 3일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학과 및 과정별 모집 인원, 전형 방법,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모집 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사진=상명대 제공
사진=상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