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20일 중회의실에서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박수성 본부장, 노동조합 김재철 위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관내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6월 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이 여수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 공장장들을 대상으로 관내 학생들에 대한 지원과 교육에 대한 관심을 요청하는 설명회를 실시하였고, ㈜롯데케미칼 여수공장과 처음으로 장학금 후원 사업이 성사되었다.

금번 장학금은 총 1,000만원으로 여수 관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 중, 가정방문 등의 별도의 심사를 통해 초등학생 2명, 중학생 7명, 고등학생 1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은 앞서 위기 가정 학생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고쳐Dream하우스」 사업을 위해 1,000만원을 쾌척한 바 있다.

㈜롯데케미칼 여수공장 박수성 본부장은 “소정의 장학금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이번 장학금 지원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체계를 구축하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업들의 지역 인재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고, 민관산학이 교육을 위해 함께 하는 진정한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롯데케미칼 샤롯데봉사단 장학금 전달식
여수교육지원청-롯데케미칼 샤롯데봉사단 장학금 전달식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