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 PNS 동아리 학생들이 울산 상안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상권교육기부센터에서 주최하는 교육기부를 진행했다고 6일 전했다.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학생들은 지난달 15일과 29일, 이달 6일 간호 체험활동을 진행해 지역 청소년이 간호사라는 직업에 대한 흥미를 갖고,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수업 프로그램은 ‘으랏차차 간호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근육주사 놓기 체험과 손소독제 만들기 및 손위생 등 크게 두 가지로 진행됐다.

교육기부 활동에 참여한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PNS 동아리 전현민(남, 24세) 씨는 “수업 구성부터 재료 준비 등 수업의 전체를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지역 청소년들이 간호사를 직접 체험하면서 간호사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직업에 방향성을 제시해준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학생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기부 및 기증,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조혈모세포 기증 행사, 7월에는 경기도 용인시  용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기부 활동, 9월에는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울산 상안중 학생들 대상으로 간호체험 교육기부 활동 펼쳐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울산 상안중 학생들 대상으로 간호체험 교육기부 활동 펼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