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부산디지털대학교가 학생들이 온라인교육에 적응하고 졸업할 때까지 학생 개개인의 직무역량을 강화시켜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능형 학습시스템(이하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이 시스템은 교육부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중 '자기주도학습 가능한 학습모형 제시' 혁신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주요 기능은 핵심역량 분석 시스템 구축, 학습패턴 분석 시스템 구축, 자기주도학습 모형 제시 등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 본인의 학습에 관한 분석데이터 및 주요 정보와 이력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학습성과를 스스로 확인하고 타 학생들과 비교 분석함으로써 본인이 부족한 역량을 파악해 해당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학습활동을 추천받으며 동시에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는 역량도 키울 수 있게 된다.

'지능형학습시스템(ILS)'은 코로나 이후 원격교육의 수요확산과 성인학습자의 비대면 교육수요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원격교육의 새로운 혁신모델로서 온라인상에서 축적되고 관리되는 다양한 학습데이터를 빅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학습분석 및 AI 기술을 적용한 예측분석을 통해 학생 개인의 특성과 역량에 맞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산디지털대는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위해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상담예약신청은 홈페이지 https://www.bdu.ac.kr/ent/Main.do 를 통해 가능하다.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