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9. 내 마음의 긍정마인드up!! 마음근육 키우기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세종사이버대는 상담심리센터가 학생 및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감염병 확산이 지속되며 언택트 시대의 도래가 가속화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하다는 의미의 '콘택트(contact)'와 부정을 의미하는 '언(un)'을 합성한 단어이다. 언택트 시대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에서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아홉번째 에피소드 '내 마음의 긍정마인드 UP!!: 마음근육 키우기'는 스트레스의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 안의 마음 근육을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Zoom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하는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이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언택트 마음돌봄 프로젝트는 매 달 새로운 에피소드로 진행된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기호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안의 마음 근육을 찾아보고, 이를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힘을 키워볼 수 있으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