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3번째 100% 온라인 박람회
19개 직무, 30명의 현직 동문선배 참여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연세대 미래캠 대학일자리센터가 2020년과 2021년 상반기에 이어 3번째 온라인 Untact 선배박람회(이하 '박람회')를 9월27일부터 10월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의 메인 프로그램은 동문선배와의 '실시간 멘토링'으로 ▲공공기관 사무행정 ▲영업/마케팅 ▲의료기기 연구개발 ▲웹 UX디자인 ▲빅데이터 분석 ▲병원 행정 ▲바이오 품질관리 ▲간호 ▲경찰 등 19개 직무 30명의 멘토가 참여 한다. 2021년 시즌1에 비해 4~5개의 직무가 추가 돼 더 다양한 직무정보를 참여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멘토링 이외에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게시판 상담을 통해 실시간 멘토링에 참여하지 못했거나 참여했어도 추가 질문이 있는 학생들에게 꾸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박람회에서는 이외에도 '산업특강' 시리즈(제약바이오/의료기기&헬스케어, IT정보통신, 전기전자, 유통/물류/운송서비스)와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의 '진로취업상담', 'AI역량평가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세대 미래캠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회차가 거듭 될수록 몇몇 인기직무 멘토링은 신청이 조기 마감 될 정도로 박람회 인기와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 된 박람회가 오히려 오프라인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며, 향후 코로나19 종식이후에도 그 장점을 가지고 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연세대 미래캠 제공
사진=연세대 미래캠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