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중·고·전공과 23학급 규모 공립 특수학교로 내년 3월 개교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전남교육청이 2022년 3월1일 자연과 소통하고 학생과 지역사회가 하나되는 광양햇살학교를 개교한다. 전남교육청은 9월10일 전남 지역 내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광양햇살학교 진학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원격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는 ▲ 광양햇살학교 설립 개요 ▲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 진로/진학 학부모 가이드 ▲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절차 ▲ 질의응답 등 중심으로 진행됐다. 광양햇살학교는 광양시 옥룡면 구 옥룡중학교 1만 4,807㎡ 부지에 187억 원을 들여 지하1층/지상3층으로 지어졌으며, 23학급(유/초/중/고/전공과) 규모의 전남 도내 4번째 공립 특수학교로 탄생하게 된다.

장애영역은 발달장애 학생 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지체 등의 중복 장애를 가진 학생을 위한 장애통합 특수학교이다. 이에 따라 장애 특성을 고려한 치료실 및 훈련실을 통합 배치하고 놀이와 치료를 병행해 치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실을 갖췄다.

학생들의 성장을 담은 학습/생활 EDU 공간, 학교의 중심에서 다양한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CREATIVE 공간, 자연 속 프로그램을 활동을 담은 GREEN 공간, 지역사회와 학생들을 품은 URBAN 공간을 갖춤으로써 학생 중심 특수학교를 지향한다

도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과 특수학교 운영 중점사항은 물론 광양 거주 학생들의 학교 취학(원), 진학, 재배치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들에게 선정/배치 절차를 상세히 안내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2022년 광양햇살학교가 개교되면 특수학교의 지역별 균형배치로 특수교육대상자들의 교육 기회 확대, 학급과밀 및 통학여건이 개선될 것."이라며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남은 기간 동안 추진사항을 면밀히 지원하고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