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가 세종학당재단의 '2021년 동남/동북아시아 권역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이번달 1일부터 사업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세종학당은 세종학당재단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세종학당재단이 한류 열풍으로 세계 각지에서 증가한 한국어 학습 수요와 코로나19로 대면학습이 어려워진 학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부터 도입 및 운영 중이다. 세종학당재단은 온라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세종학당 학생뿐만 아니라 한국어/한국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동남/동북아시아 권역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을 맡게 된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인도를 핵심 지역으로 하고 주변 국가인 라오스, 싱가포르, 네팔, 파키스탄, 말레이시아 등까지 포괄한 동남아시아와 동북아시아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한국어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세종학당 시범운영을 시행하면서 해당 지역의 온라인 교육 환경을 점검하고 현황 및 특성을 분석해 동남/동북아시아 지역의 온라인 세종학당 운영 활성화를 위한 최적화된 전략과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시범운영은 한국어학부 진정란 교수, 이민우 교수, 노채환 교수, 송은정 교수가 연구와 운영을 책임지며 다수의 한국어학부 졸업생들이 연구원 및 교원으로 참여한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