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산업체가 필요한 지식 제공 콘텐츠를 위한 공동 사업 진행
각 파트별 전문가들이 참여한 총 30강의 학습 콘텐츠 구성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경희사이버대가 경희대 LINC+사업단 및 대학원혁신지원사업단과 공동으로 '지식재산권의 이해'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경희사이버대 비학위 과정 플랫폼 LMS(학습관리시스템)에 강좌를 개설해 9월 1일부터 강의를 송출하고 있다.

콘텐츠는 경희대 사회맞춤형 사회협력사업 고등교육 인재 양성 사업(BK21)의 일환으로 기획돼 경희사이버대가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다. 사업 배경은 석/박사과정 재학생들의 논문 작성 및 연구 수행에 있어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하다. 산업체의 경우 기술, 상품, 제품 등의 권리를 보호하거나 또는 독점하기 위해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 및 실용신안 등에 대한 지식 습득을 필수로 요한다.

'지식재산권의 이해' 강의 콘텐츠는 ▲지식재산권 기초 및 개론 ▲특허 실용신안 ▲상표권 디자인권 ▲저작권의 4개 파트로 나누어 전체 30강으로 구성했으며, 주제별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를 담고 있다. 강의는 각 파트별 전문가인 ▲경희대 이상정 명예교수 ▲특허법인다래 박진석 변리사 ▲정혜국제특허법률사무소 안희중 변리사 ▲경상국립대 신재호 교수가 담당한다. 

경희사이버대는 온라인 교육 20년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가의 강의가 수강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최적의 학습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다. 해당 강의는 경희대 석사/박사과정 재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활용되며,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가족회사 등 지역사회 산업체 재직자의 경우 경희사이버대학교 비학위 과정 LMS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는 지난해부터 경희대 LINC+사업단과 연계해 지역사회 구성원 및 산업체 재직자 연수과정으로 '소상공인 경영혁신 전략 과정 Ⅰ, Ⅱ, Ⅲ', '기초부터 알려주는 해외무역 방법' 콘텐츠를 제작 및 운영 중이며, 현재 '3D 스캐닝 이해 및 역설계 연습' 콘텐츠 제작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사진=경희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