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제3회 2021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2021년 9월13일부터 10월10일까지이다. 제3회 2021 대한민국 관광 UCC 공모전은 관광에 관심 있는 지원자라면 1인 혹은 1팀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관광명소, 먹거리, 문화행사, 축제 등 거주 지역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작 영상물이다. 신청방법은 재학생의 경우 교내사이트에 업로드, 일반인의 경우 공모전 참가 신청서와 2분 이내의 영상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자는 10월 22일 발표하며 대상은 80만원, 최우수상은 40만원, 우수상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10월 30일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후 시간과 장소를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UCC는 학과 유튜브에 게시 및 학과 홍보물로 사용될 수 있다. 타공모전 참여작은 시상 후보에서 탈락되며, 제출한 영상의 저작권은 학교에 귀속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관광모티브를 통한 온라인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명소나 문화 관광콘텐츠를 UCC를 통해 소개하고 창작하는 공모전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한숙영 호텔관광경영학과 학과장은 "참가자들은 UCC 공모전을 통해 자신이 직접 거주하는 공간에서 겪고 느꼈던 다양한 관광콘텐츠, 투어루트, 문화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투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과 측은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이전에 미처 알지 못했던 우리 동네 역사, 먹거리, 관광문화콘텐츠 등이 새롭게 공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관광항공서비스 산업이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시점에 발맞춰 호텔경영,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경영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사진=세종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